이유식 Q & A

[Re]
안녕하세요? 조은숙님.

이유식을 먹은 직후에 분유를 주시는 것도 괜찮고, 아기가 이유식만으로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낀다면 30분에서 1시간쯤 있다가 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이유식을 먹은 후 바로 자는 것은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잠드는 시간과 이유식 먹는 시간을 잘 조절해주십시오.

숟가락 사용은 아직 서툴기 때문에 제대로 못하는 것인데요. 지금의 월령이면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연습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님이 아기가 잡고 있는 숟가락의 끝을 잡아주시면 좀 더 수월하게 연습할 수 있고, 고구마 으깸처럼 숟가락으로 떴을때 숟가락에서 잘 안떨어지면서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주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유식을 먹을때 엄마품에서 먹고 싶어 한다면 그렇게 해주십시오. 떨어져 앉기 싫어하는데 억지로 떼어놓기 보다는 한자리에 바르게 앉아서 식사하는 습관을 들어주는 것이 좋으므로 항상 일정한 자리에서 안고 먹여주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옥돔 자체는 이유식에 사용해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옥돔에는 간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이 되어 있는 생선은 되도록 이유식에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전혀 간이 되지 않은 것이라면 살부분만 발라서 사용해보시되 처음 먹여보실때에는 소량만을 사용하여 혹시나 알러지 반응을 보이지는 않는지 살펴 주십시오.

———————————————————
조은숙님이 쓰신글입니다.

안녕하세요..
8개월이나 되서 새삼 여쭤보기는 그렇긴한데, 제가 지금 잘하고 잇나 해서요.
오전 오후 이유식 죽으로 잘먹고 있는데요.. 보통 이유식주고 바로 분유를 주는게 좋은지, 아님 분유주는 간격사이에 이유식주고 1시간정도 있다 주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먹고 바로 자는것은 안좋겠지요?

처음에는 숟가락을 손에 쥐어주다가 너무 먹는것보다 흘리는게 많아서 지금은 제가 떠주고있걸랑요. 다시 숟가락을 손에 쥐어줘서 먹게하는 연습을 시켜야하는지.. 만만치가 않아서요.
또 전에는 앉아서 다 먹을때까지 얌전히 받아먹었었는데
지금은 자꾸 먹다가 제 품으로 오려고 해요. 그래서 안고 먹이면 또 먹구요. 제자리에 앉힐려하면 울기까지 합니다. 먹는 양도 전보다는 조금 줄어든 듯하구요..

마지막으로 옥돔으로 죽을 끓여줘도 될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